
하이네켄은 AI를 활용해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며, 물류 효율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최신 기술을 무조건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AI 기술(예측 분석, 머신러닝 모델 등)과 최신 생성형 AI간의 균형을 유지하며 현실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하이네켄은 사업 전반에 걸쳐 AI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하이네켄의 최고 디지털 및 기술 책임자(Chief Digital and Technology Officer)인 로널드 덴 엘젠(Ronald den Elzen)은 ‘매출 관리, 광고 믹스 최적화, 영업 실행과 같은 분야에서 AI를 통해 엄청난 진전이 이루어졌다.’ 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