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업도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혁신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부동산 부문도 예외는 아니다. 부동산 회사는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판매를 늘리며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많은 조직이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새로운 도구와 기술을 채택하는 데 속도를 늦추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디지털 혁신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기업이 비즈니스를 온라인화 하고 고객이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빠르게 전환하는 것을 보았다. 폐쇄로 인해 잠재적인 주택 소유자는 집을 찾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Uber, Airbnb, Netflix는 혁신의 속도가 새로운 경쟁 환경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보여주는 몇 가지 예일 뿐이다. 디지털 혁신의 이점은 기술 발전으로 인해 비즈니스 모델이 “중단”된 회사를 살펴보면 분명해진다. 택시, 광고 회사, 호텔은 직접적인 경쟁자가 아닌 다른 분야 및 스타트업에 시장을 빼길 것이라는 사실을 몰랐다.
전 세계적으로 부동산 산업에서 변혁 단계를 목격하고 있다. PropTech라는 용어는 이러한 변화를 설명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PropTech는 워크플로어를 디지털화하고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더 나은 투명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현재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건축에 대한 요구로 인해 3D 프린팅과 같은 혁신적인 건축 기술의 사용이 증가했다 이를 통해 건물 건설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2. 블록 체인 기술은 토큰화, 스마트 계약 및 토지 소유권 저장을 통해 부동산의 금융 및 운영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3. REITs (부동산 투자 신탁)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하는 데 중요한 도구이자 부분적인 부동산 소유 메커니즘이 되어 가고 있다.
4. IoT 및 인공 지능은 정보에 입각 한 분석, 실시간 모니터링 및 예측 유지 관리를 주도 하고 있다. 개인화 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더 많은 스마트 빌딩으로 이어질 것이다.
5. 드론과 AR / VR 기술은 구매 경험을 변화시켜 기업이 구매자를 위한 고품질 시청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6. 코워킹 스페이스는 신생 기업과 중소기업들에게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그들은 소유권, 운영, 장비 아이디어 및 지식을 공유하고자 하는 개인 및 기업 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7. 코 리빙은 젊은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들이 주고 하고 있다. Covid-19는 재택 근무가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만 큼 생산적 일 수 있음을 입증했으며 일부 기업은 생산성이 증가했다고 보고 있다.
Gary Keller는 미국 최대 부동산 회사인 Keller Williams (KW)의 공동 창립자이며 ‘더 이상 부동산 회사가 아닙니다. 우리는 테크회사’ 라고 선언하고 있다. 많은 부동산 회사들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