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생명의 다리” 브랜드 캠페인

부끄럽게도 우리나라는 8년 연속 OECD국가중 자살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자살을 막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 했지만 늘어나는 자살을 방지하지는 효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왜 그럴까요? 자살하는 행위에만 중점을 두었지 왜 그들이 자살을 선택했는지에 관해서 원인을 찾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자살을 결심한 순간에 그들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한 방안도 함께 고민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행동경제학에 “넛지효과”라는 것이 있습니다. 넛지(nudge)는 ‘옆구리를 슬쩍 찌른다’ 는 뜻으로 강요에 의하지 않고 유연하게 개입함으로써 선택을 유도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자살 또한 자살에 관한 위협소구 , 난간 기름칠 등의 물리적 방지책 보다는 그들에게 아직까지 당신곁에 따뜻한 친구같은 사람들이 있고 살아갈 가치 와 희망이 있음을 알게하는 넛지효과가 더욱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생명은 한강다리 중에서 가장 자살율이 높은 마포대교에 “생명의 다리”를 설치하였습니다. 걸을때 마다 환한 불빛이 비춰 아직도 세상은 환하고 희망이 있다는것을 알게 하고 친구처럼 따뜻한 말 한마디로 그들의 고통 과 슬픔을 위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생명을 살리기 위한 삼성생명의 작은 첫걸음 다시 희망을 만들고 다시 꿈꾸게 하고 다시 용기낼 수 있도록 오늘도 생명의 다리는 누군가에게 말을 걸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의 슬로건인 “사람, 사랑”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잘 구현된 캠페인 입니다. 그리고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려 하지 않고 고객이 스스로 콘텐츠에 공감하여 긍정적인 좋은 브랜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hNGz4WCo8DM]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