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아이홀딩스 옴니채널 전략(Omni-Channel) 수정

세븐&아이 홀딩스는 2017년도를 기점으로 3개년 중장기추진 계획을 수립하였다.

중장기 전략은 성장사업강화(세븐일레븐 재팬의 성장전략), 구조개혁 사업개선(회사주도의 부동산 재개발을 포함한 안정성장실현), 시너지효과(PB상품강화, 그룹전체 옴니채널 전략 확대), 선택과집중(간사이 백화점 사업승계 H2O그룹활동등) 4개 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옴니채널 전략은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쇼핑몰 중심’으로 전개하는 옴니채널 전략에서 고객중심으로 그룹의 모든 채널을 연결하는  ‘고객중심’ 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그룹매장에 내점하는 하루 2200만명 고객의 모든 일상에서 온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하여 ‘고객생애가치(Life Time Value)’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image source=세븐&아이홀딩스 중장기 경영계획>

이러한 추진을 위해 2017년 2월에 ‘옴니세븐(Omni7)’ 의 상품경쟁력을 강화하였으며, 각사가 추진하고있는 포인트를 통합하는 ‘통합포인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고객대상 타겟팅을 강화할 수 있는 모바일앱도 새롭게 개발하고 있다. 향후 모든 구매데이터를 통합하여 그룹내 채널을 연계하는 통합캠페인 전략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Seven&I 홀딩스 중장기 경영계획 참고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