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레스토랑이나 가고싶은 장소 등을 Google 에서 검색할 때 사람들은 이미지를 참고한다. 대기업이라면 사용자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다양한 사진을 준비할 수 있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매장은 쉽지가 않다.
대부분의 사진이 매장을 방문한 손님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매장 프로모션 활용 사진으로는 Quality 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덴마크 Cannon 은 이 회사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Fan 들과 협력하여 Google 지도에서 매장 등의 사진을 공유하거나 리뷰를 게시하는 ‘Google Local Guide’ 의 사진을 찍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 결과 22,000명의 Cannon 사용자가 참여하였으며, 게시된 사진은 32만 7,000 장이상이며, Google Local Guide 에 소개된 매장의 절반 이상이 매출이 향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