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상품을 보는 것만으로 AI가 쇼핑목록 자동생성 ‘Interest Widget’

‘Interest Widget’은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본 상품을 머신러닝엔진인 ‘Emotion I/O’ 가 자동으로 분석하여 사이트 방문자의 브라우저의 쇼핑목록에 표시하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즐겨찾기 목록에 제품을 추가하는 번거로움 없이 무의식적으로 차분히 보고 있떤 제품을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다.

Interest widget

‘Interest Widget’ 은 쇼핑몰에서 머신러닝 엔진이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상품이 표시되고 개인화된 제품목록을 볼 수 있다. 또한 쇼핑몰에 Emotion Intelligence 의 구매행동 및 판촉서비스인 ‘ZenClerk’가 적용한 경우에는 사용자의 망설임을 감지하여 머신러닝엔진이 자동으로 쿠폰을 제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쿠키(Cookie)에 따라 수집저장한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비회원 및 비로그인 사용자에게도 대응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길거리나 이동중에 쇼핑을 즐기는 사용자가 많은 경우 이동중에 쇼핑을 중단해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재 방문시 이전에 관심깊게 본 상품목록이 자동으로 표시되게 할 수 도 있다.

‘Interest Widget’ 을 쇼핑몰에 적용하여 테스트한 결과 사용자가 무의식적으로 본 상품을 보여준결과 전환율이 10%개선되었다.

관련참고기사:スマホで商品を見ているだけでAIが買物リスト自動作成してくれる「Interest Widget」

academy-bu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