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낳은 Nowism 시대 일상이 된 크로스오버 소비를 이해하라

동아비즈니스리뷰에 기고한 O2O전략대응방안에 관한 원고가  ‘스마트폰이 낳은 Nowism 시대 일상이 된 크로스오버 소비를 이해하라’ 라는 제목으로 게재되었네요. O2O의 개념, 발전단계, 트렌드, 동향, 성공조건, 현재의 문제점 및 대응전략등을 정리하였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20

O2O는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이 결합돼 온·오프라인을 상호 연계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거나 사업, 서비스 영역의 확장, 고객 관리 및 마케팅 효율성을 강화하는 비즈니스 전략이다. 온라인 기반 사업자의 경우 충성도 있는 회원 데이터베이스와 플랫폼을 활용해 새롭게 오프라인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거나 오프라인 사업자와 제휴를 맺어 시장을 확대하는 전략이다. 오프라인 기반 사업자의 경우에는 기 구축된 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모바일을 활용한 신규 사업에 진출하거나 온라인 사업자의 인프라와 기술을 활용해 고객 확보 및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O2O비즈니스의 성공 조건은 크게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어떠한 사업 분야가 O2O 비즈니스에 적합한지를 파악하라 △일상생활에서 어떠한 주기로 구매가 일어나는지를 파악하라 △고객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서 최종 구매까지의 고객여정(Customer Journey)을 분석하라 △현재의 시장경쟁상황에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분석하라 등이다.

원고전문보기: 스마트폰이 낳은 Nowism 시대 일상이 된 크로스오버 소비를 이해하라 (1편)
스마트폰이 낳은 Nowism 시대 일상이 된 크로스오버 소비를 이해하라 (2편)

관련참고기사:스마트폰이 낳은 Nowism 시대 일상이 된 크로스오버 소비를 이해하라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