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의 7 가지 리더십 교훈



1. Simplify”단순함은 최고의 정교함”
불필요한 구성 요소를 모두 제거하면 제품이나 시스템이 진정한 영혼을 보여줄 수 있다. 경제성과 단순성을 위해 제품과 프로세스에서 불필요한 부품을 제거하려는 진정한 열정이 필요하다. 단순함은 게으름이나 부주의와 같지 않다. 가지치기 할 가지를 아는 데는 훌륭한 정원사가 필요하다.

2. Take responsibility for the entire process
회사와 전 세계는 “그건 내 직업이 아니야”라는 문구를 좋아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버튼을 누르고, 너트를 조이고, 문을 닫도록 교육 받은 사람들이다. 그들은 과정에 참여하지만 전체 과정을 피한다. 그들은 최종 제품이나 경험, 정체성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단지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일을 완수하고, 무언가 잘못 될 경우 등을 덮는다. “내 잘못이 아니었다”고 그들은 말할 것이다. “그건 내 일이 아니야.”
리더는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책임을 진다. 잡스는 제품의 모든 부품, 모든 나사 및 모든 연결을 확인하고, 디자인, 제작, 프로그래밍을 검토했다. 특히 그는 구매, 결제, 개봉 , 설치 및 사용과 같은 사용자 경험의 매 순간을 검토했다.
리더는 손익계산서나 브리핑을 지배하지 않는다. 리더는 이동하고, 들여다보고, 문을 열고, 인사하고, 디자인을 검토하고, 파일을 열고, 질문하고, 전체 프로세스에 몰두하는 데 시간을 할애한다. 리더가 위임 할 시기를 아는 것은 사실이지만 무엇보다도 위임하지 않을 때를 아는 것이다.

3. It distorts reality-현실을 왜곡한다
“현실 왜곡 필드”는 스티브 잡스의 ‘가장 유명한 특성 중 하나 이며 잡스의 신뢰가 다른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 때문에 스티브 워즈니악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것이다. 누군가가 잡스에게 무언가 “불가능하다”고 말했을 때 스티브는 그들을 열렬히 바라 볼 것이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을 믿어야 합니다.”대부분의 경우,이 사람들은 이전에 “불가능”이라고 불렀던 것을 성취한다.
그리고 자신의 프로젝트에서? “아니오”를 사용하거나 설명에 대해 “불가능”하지 않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리더로서 당신은 당신이 더 많이 줄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더 많이 줄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당신의 경쟁자들은 “가능한”일이 일어나기를 기다리면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하지만 물론 먼저 그것을 믿어야 한다.

4. Combine the humanities and the sciences-인문학과 과학의 결합
스티브 잡스는 천재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그의 천재성은 위대한 과학자가 되는 것이 아니었다. 그의 천재성은 예술과 과학의 두 세계 사이의 결합 지점으로서 촉매 역할을 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학과 예술이 혼합된 이 스위트 스팟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다.
잡스는 기능성과 속도 만큼이나 디자인과 미학에 열정을 가지고 있다. 비즈니스에서 많은 경우에 이 두 가지 개념은 끊임없이 긴장과 갈등을 겪고 있다. 훌륭한 리더는 통찰력과 직감을 가져야 하며 모든 사람이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향해 일하도록 이끌어야 한다.

5. Work only with the best -최고와 함께 일하라
회사가 변화의 선두에 서고 싶다면 리더로서 최고의 지식, 기술, 올바른 일을 할 의지가 있는 사람을 찾고 함께 일할 수 있어야 한다. 회사를 이끌기 전에 얼마나 많은 것을 내려놓을 수 있는지에 관하여 고민해야 한다. 먼저 자신을 이해하고 비전에 다른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전달해야 한다. 

6. Concentrate-집중
잡스는 맨발로 큰 칠판에 다가가 마커 펜을 집어 들고 두 개의 행과 두 개의 열이 있는 테이블을 그린 다음 “소비자, 전문가, 책상, 휴대용”이라고 썼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팀에게 말했다. 모든 작업을 중단하고 각 사분면에 하나씩 4개의 제품에만 집중하십시오. 18 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포기하고 4 개의 제품에 집중했다. 이 네 가지 제품은 Apple을 파산에서 구하고 20세기를 재창조했다. 때때로 실패하는 것은 재능이나 능력의 부족이 아니라 분산이다. 잡스 자신은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을 할지 결정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하며 이는 회사와 제품 모두에 적용된다” 라고 말했다.

7. Stay hungry-배고파야 한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크고 어리석은 꿈을 꾸고 너무 거대해서 불가능 해 보인다는 것이다. 매일 아침 흥분하고 배고프고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만드는 것은 이러한 꿈이다. 당신이 완벽함을 추구하고, 최고를 추구하고, 더 나아지도록 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꿈들이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