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베스트바이,홈데포, 메이시스의 고객리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

아마존(Amazon)이 고객리뷰 인증제를 통하여 비 구매고객의 인증 수를 제한하는 조치를 단행하면서 관련 기업들이 고객리뷰의 Quality 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아마존은 아마존에서 구입한 구입고객인증마크(Verified Purchase)를 부여해 비구매고객 및 인증마크를 받지 않은 고객은 리뷰수를 주 5회로 제한하고 있다. 고객리뷰의 신뢰를 높이기 위하여 리뷰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리뷰를 구매/비구매, 별점으로 필터링 할 수 있는 기능 과 고객 Q&A, 고객리뷰사진을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베스트바이(BestBuy)는 고객리뷰를 기반으로 장점(Pros)/단점(Cons)를 산출 각각 수치화하고 있다.

홈데포(HomeDepot)는 냉장고등의 가전제품 리뷰에 5점 척도 평가이외에 기능 기능 (Features), 에너지 절약 (Energy efficiency),  품질 (Quality), 가격 (value) 으로 구분한 평가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리뷰작성자에게 ‘Home Depot Contributor Badges‘ 를 제공하고 있다. 첫번째 기여자 (# 1 Contributor) 부터 Top1000기여자(Top 1000 Contributor), 취미DIY (DIY), 전문가(Expert), 프로(Pro) 등으로 구분하여 배지를 부여하고 있다.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 Sonoma)는 주방용나이프제품의 고객리뷰에 초급자~상급자 구분해 능력 수준 (Ability level),  소유 기간 (Has owned product for), 사용 빈도 ( Uses product) 등의 작성란이 추가되었다.

메이시스(Macy’s)는 리뷰작성자의 성별, 연령, 구매빈도, 구매채널 도 표시하고 있다. 신발매장 고객리뷰에서는 실제크기보다 큰지/ 작은지 (Rns Small / Large), 좁은지 / 넓은지 (Runs Narrow / Wide),  오목한부분의 지지 유 / 무 (Arch Support) 도 평가하고 있다.

banner_academ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