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이승준 교수가 운영하는 네이버 오디오 클립의 ‘5분 비즈니스모델 산책‘ 에서 5월 특집으로 ‘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는 방송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것인가‘ 의 공동저자인 이승준 교수와 함께 매월 국내외 이슈가 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분석하는 방송을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1편 ”디지털 생태계 최강의 포식자, 아마존‘ 에서는 디지털 생태계 최강의 포식자로 떠오른 아마존의 주요 서비스를 분석하였습니다.

2편 ‘아마존이 인수한 기업들‘ 에서는 홀푸드, 자포스 , IMDB, A9, , 트위치, 등 아마존이 인수한 기업을 통해 아마존의 디지털 전략을 살펴봤습니다.

3편 ‘킨들과 워싱턴포스트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에서는 파괴적 혁신의 모범사례인 킨들과 종이신문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교과서로 불리는 워싱턴포스트를 다뤘습니다.

4편 ‘아마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에서는 이노베이션과 트랜스포메이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아마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플랫폼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편 ‘ 디지털 리테일 산업을 이끌어가는 아마존 ‘ 에서는 이익이 생기면 재투자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거나 제품의 가격을 낮추는 저가 전략을 추구하는 아마존의 전략… 이런 아마존의 전략은 과연 국내에도 적용할 수 있을까? 의 아마존의 경영전략과 함께 아마존의 디지털 리테일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6편 ‘아마존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에서는 아마존 전체 매출의 9%를 차지하는 AWS… 이번 시간에는 AWS를 포함하여 아마존의 미래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마존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방송듣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