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 무료샘플 시장 진출

아마존(Amazon)이 무료샘플을 기반한 광고사업을 전개한다. 화장품 브랜드인 Maybeline 이나 커피브랜드 Folgers로 대표되는 브랜드의 샘플제품을 Amazon 고객의 장바구니에 자동으로 넣어주는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과거의 구매데이터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을 통해 분석하고 구매전환율을 가장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샘플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Amazon은 구매데이터를 기반으로 Google 과 Facebook 과 차별화된 광고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Amazon 전체광고 수익중 디스플레이 광고수익은 50억달러 규모이다.

더불어 1억명이 넘은 Amazon Prime 회원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데 회원이 원하는 브랜드제품의 무료 샘플을 받을 수 있는 헤택을 제공해 고객생애가치(LTV)를 향상시키는데도 활용이 가능하다.

관련참고기사:Amazon sends out free samples as it beefs up advertising arm
관련참고과정:Amazon으로 배우는 디지털리테일 트렌드분석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