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 보물트럭(Treasure Truck)미국전역 확대

아마존(Amazon)은 2015년에 시애틀에서만 선보였던 트럭이동판매 서비스인 ‘보물트럭(Treasure Truck)‘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보물트럭서비스는 아마존의 인기상품 및 할인상품을 트럭을 활용해 이동판매하는 서비스로 2015년 6월에 시애틀에 처음으로 런칭하였다.

보물트럭은 스마트폰으로 미리 텍스트 알림 신청을 해두면 아마존의 1일 1종의 인기할인상품을 실은 트럭의 상품내용 및 픽업장소, 시간이 발송된다. 사용자는 아마존App을 통해 판매제품을 구입하면 지정된 위치에서 주문제품을 받을 수 있다.  지정된 시간에 판매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가 된다.

판매되는 상품은 최신가전제품 부터 스테이크, 해산물, MealKit 등의 신선식품, 등산용품, 주방용품 등 트럭에 실을 수 있는 만큼의 한정된 수량을 판매하고 있어 인기상품의 경우  빨리 품절된다. 그동안 보물트럭에서 476.99달러의 스탠드업패들보드를 99달러에 판매하고, 4K촬영이 가능한 GoPro Hero4를 64%할인하고, 680그램 하우스스테이크 2인분을 20달러의 파격적인 할인가로 판매하였다. 보물트럭은 제품판매이외에 새로운 신제품 홍보 및 인기선수 사인회 등의 이벤트 목적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아마존은 보물트럭을 활용한 게릴라 마케팅을 전개해 오프라인 영역의 확장 과 신규고객확보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Amazon’s Treasure Truck is expanding into other citie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