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 프라이빗 브랜드(Private label Brand)의 성과?

1010data는 지금까지의 Amazon의 프라이빗 브랜드(Private label Brand)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Amazon의 프라이빗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AmazonBasics과 아동복 Scout + Ro, Amazon Elements 와 더불어 Amazon의 하드웨어 제품인 Echo, Kindle, Fire TV 등 Amazon의 이름을 딴 브랜드들도 급성장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 상반기 Amazon의 프라이빗 브랜드 전체 판매비중에서 2%를 차지하였으나, Amazon Prime Day 판매기간 동안 12%로 비중이 확대되었다.

AmazonBasics은 프라이빗 브랜드 분야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1010data의 조사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AmazonBasics의 매출은 2억달러 이상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AmazonBasics은 스마트폰 충전기에서 HDM케이블, Blutooth 스피커 같은 전자제품, 각종 사무용품, 시트, 목욕타올, 애완동물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있다. 총 2000종류 가까운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지끔까지 Amazon 프라이빗 브랜드 로는 최대 규모이다.

AmazonBasics 다음으로 전자분야로 Echo(1억2000만달러), FireTV(1억1000만달러), Kindle(7500만달러) 에서 좋은 성과가 나왔다. 전자제품을 모두 포함하면 Amazon의 프라이빗 브랜드의 매출은 55%가 된다. 이러한 급성장을 주도한것은 Echo 와  Kindle Fire 다. Echo로 전년대비 2배(101%) 증가하였으며,  Kindle Fire 매출의 거의 3배(184%)가 증가하였다.

Amazon Elements 는 Amazon 프라이빗 브랜드 중에서 가장 오래된 브랜드중에 하나다. 히트상품은 유아용물티슈 있지만 최근 취급품목에 비타민 과 건강보조식품을 추가하였다. 이 브랜드도 상반기에 950만달러를 판매하였다.

최간에 추가된 새로운 브랜드인 침대시트와 목요수건등을 취급하는 Amazon Pinzon는 660만달러, 지난해 출시한 스낵브랜드 Happy Belly도 20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image source=Techcrunch>

Amazon은 최근 패션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시장을 주도하기 위하여 다양한 패션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여성용의류 Lark+RO, 남성용 드레스셔츠 Buttonde Down, Amazon Essentials 의류도 Top 10에 진입하였다.

특히 아동복 브랜드 Scout+RO는 전년대비 542%가 성장하여 가장 높은 성장을 보였다. 이러한 성장은 구색확대와 보조를 맞춘것으로 지난해에 비해 취급종류도 5배 증가하였다. 신사구두브랜드인 Franklin & Freeman 도 성장중이다.

<image source=Techcrunch>

하지만 모든 프라이빗 브랜드가 성과가 좋은 것은 아니다. Pinzon의 경우 올 상반기에 66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지만 전년대비 28%의 마이너스를 기록하였다.

또한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 프라이빗 브랜드 전환율 중에서 Amazon Elements 가 다른 아마존 브랜드보다 4 배나 높은 42 %의 전환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였다.

<image source=Techcrunch>

관련참고기사:Amazon’s private label business is booming thanks to device sales, expanded fashion line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