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의 미래, Udemy & Cousera

전 세계에서 쏟아지는 수많은 지식은 텍스트, 카드뉴스, 동영상, 오디오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만 1분에 500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올라오고 있고 동영상 시청 횟수는 하루에만 40억회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지식의 총량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전통적인 학교수업으로는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기술과 발빠른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유데미는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지식을 연계해주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유데미의 슬로건은 “The Academy of You”, 즉 당신을 위한 학교입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자기 수준에 맞는 교육 기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0년 유데미를 설립한 에렌 발리는 터키의 한 시골 마을에서 태어난 소위 흙수저입니다. 그는 인터넷을 통해 수학에 대해 논의하는 포럼과 커뮤니티를 통해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에서 출전해 은메달을 받게 됐는데 컴퓨터와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인생이 바뀐 것처럼 다른 사람들이 교육에 대한 갈증을 풀어주기 위해 창업을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데미에는 현재 IT 개발, 비즈니스, 디자인, 마케팅, 소프트웨어, 업무 생산성 등 15개 카테고리에 총 19만 6천개의 온라인 강좌가 등록돼 있습니다. 또한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의 교육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전 세계 60여개 언어로 된 해당 지역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데미는 2022년 5월 기준 6만 8천명 이상의 강사가 19만 6천개가 넘는 온라인 강의를 75개의 언어로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은 5,200만 명이 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세내용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