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주문한 물건을 매장에서 수령한 소비자중 91%가 만족

Internet Retailer가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중 40%가 온라인에서 구입한 상품을 매장에서 수령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과거에 이용한 적이 있는 고객중 대다수는 매장수령 서비스를 선호하고 있으며 58%가 ‘좋다’ 라고 답했으며, 33%는 ‘훌륭하다’ 라고 평가하고 있다.

051116_OmnichannelCapabilities_Chart

조사결과 연령이 높을수록 매장수령을 선택하는 경향이 많았다. 55세~64세 응답자중 52%가, 45~54세 응답자중 50%가 각각 매장수령이용 경험이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18~24세 응답자의 이용경험수는 43%에 불과했다.

온라인에서 구입한 물건을 매장에서 반품하는 서비스에 관해서는 과거에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는 33%이며, 92%는 ‘서비스 경험에 ‘좋다’ , ‘훌륭하다’라는 답변을 했다.

 

관련참고기사:Consumers like retailers’ omnichannel capabilitie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