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자라(Zara)는 잠실 매장을 체험형 매장으로 리뉴얼 했는가?

패션브랜드 자라(Zara)는 잠실 롯데월드몰의 기존 매장을 체험형으로 리뉴얼 하여  확장 오픈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매장의 가장 큰 특징은 세분화된 제품 큐레이션 이다. 다른 자라 매장에서는 의류 제품과 악세서리, 신발 등이 뒤섞여 있었지만, 이번 리뉴얼 매장에는 품목별 특화 공간을 마련. 여성복 컬렉션이 있는 1층에는 자라의 뷰티 컬렉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존’과 가방과 신발 제품을 모아놓은 큐레이션 공간 ‘슈즈&백 존’을 신설하였다. 2층에는 남성용 고기능성 액티브웨어 ‘애슬레틱즈(Athleticz)’ 컬렉션 전용 공간도 마련 하였다.



더불어 매장내에 고객들의 체험을 강화하고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도입하였다. 1층엔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메이크업 테스트기가 놓여있다. AR 필터가 장착된 디지털 기기를 통해 3D 가상으로 메이크업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방식이다. 자라 모바일 앱과도 연동 되어 매장에 들어와 앱을 켠 뒤 원하는 매장의 위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피팅룸 앞에 줄을 서는 대신 앱으로 원격 줄서기도 가능하다.

상세내용 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