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패스트패션(Fast Fashion)브랜드들은 비주얼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있는가?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브랜드 들은 온라인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최근 비주얼검색(Visual Search)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경험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Forever21은 ‘Discover Your Style’ 기능을 웹과 모바일에 제공하고 있다. Visual Search 업체인 Donde Search 와 파트너 제휴를 통해 사용자가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루엣과 색상등의 요소를 지정하면 Forever21에서 해당하는 제품을 찾아준다.  Forever21이 모바일앱에서 파일럿 버전을 5월에 출시하여 앱에서 전환증가 뿐만 아니라 평균구매가격도 상승하여 확대런칭하였다.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과 오프라인 기반에서 고객경험을 강화하는데 비주얼 검색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패스트패션 에서 비주얼 검색 은 상품검색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고객경험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패스트패션은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제품구색이 많으며, 구매자가 제품의 특징을 말로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Zara도 상품검색에 비주얼 검색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제품과 비슷한 다른 제품을 찾을 수 있게 하고 있다. ASOS, H&M, Nasty Gal, Boohoo Group 등의 기업도 이미지를 업로드 하여 각각의 브랜드의 유사한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검색기능제공한다.

Slyce는 Tommy Hilifige 와 제휴하여 Runway Show에서 모델들이 입고 있는 아이템을 비주얼 검색 을 사용하여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한다. Slyce의 조사결과 지난 3년간 비주얼 검색 이용률이 20% 증가하였으며, Pinterest 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비주얼 검색 은 70% 성장하여 월간 비주얼 검색 횟수는 6억회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Pinterest 와 Instagram 에서도 이미지에 포함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eBay 도 지금까지 이미지매칭(Image Matching) 검색을 구현하고 있으며, 최근 비슷한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는 ‘shop more items that look like this ‘ 옵션을 추가하였다. Snapchat은 Amazon과 협력하여 비주얼 검색 기능을 안드로이드 앱에 추가하였다.

Salesforce 의 2017년 ‘Connected Shoppers Report’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35%는 제품의 추가정보를 얻기 위하여 오프라인 매장에서 비주얼 검색을 사용하여 검색하고 있으며, 또한 Accenture에 따르면 젊은층은 69%가 비주얼 검색 을 기반한 제품 구매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네이버 메인 ‘비즈니스 섹션‘ 에 격주 수요일마다 연재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트렌드’ 내용 입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