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매장내 모바일 가상도우미 서비스 “Simple Text”제공

Walmart는 매장내에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는 매장 가상도우미 서비스인 “Simple Tex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에서 제품을 찾지 못해 매장점원에게 물어 보려고 했지만 근처에 점원이 없어서 곤란한 경험을 겪어 봤을 것이다.
Walmart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매장내에서 가상 도우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SMS 쇼핑 지원 서비스인 “Simple Text”를 제공하고 있다.

simple text

“Simple Text”는 매장내에서 고객이 451-214-8445 전화번호로 “hi”를 입력한후 쇼핑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나 매장내 안내를 질문하게 되면 바로 답장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상품명을 치면 그 상품이 놓여 있는 장소와 재고 상황 등을 즉시 알려준다. SMS를 통해 이용할 수 있어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Siri 같은 음성내비게이션 지원을 사용하여 매장의 정보를 들 수 있는 기능의 탑재도 검토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Walmart preps in-store SMS shopping assistan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