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옴니채널 기능 강화 매장내 픽업서비스 기능 추가

월마트는 연말 성수기 동안 월마트닷컴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75%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접속할것으로 예상하고 상품주문 및 배송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체크인(Mobile Check-in)’기능은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여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매장직원에게 매장 도착 및 픽업사항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고객이 매장에 도착하면 모바일로 체크인하면 매장에 도착했음을 직원에게 통보해 주고, ‘I’m Ready’ 버튼탭(Tap)을 누르면 직원에게 지금 즉시 카운터에서 제품을 픽업하겠다는 내용을 전달하게 된다.

walmart

모바일앱에 매장내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스캔하여 위시리스트(Wish List)를 구성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위시리스트는 크리스마트 선물로 원하는 상품 목록을 추가하고,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공유가 가능하다. 위시리스트는 매장내 제품에 부착된 상품바코들르 스캐닝하면 쉽게 상품을 저장하고 목록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매장내에서 찾고자 하는 상품이 어디에 있는지를 손쉽게 알 수 있도록 ‘상품위치기능(Search my Store)’ 도 추가하여 매장내에 제품의 위치를 검색하여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Walmart Unveils Holiday Strategy: Easier Shopping Every Da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