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 매장점원이 바로 계산할 수 있는 Check Out With Me 출시

월마트(Walmart)는 고객이 매장에서 모바일 장치를 휴대한 직원에게 바로 계산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350개 매장에서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Lawn & Garden Centers’ 에서 시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화분, 꽃, 부엽토 같은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은 상품 결제를 위해서 매장안에 들어와야만 했다. 그러나 가든제품 대부분이 크고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고객들이 불편해 했다. 그러나 이제는 현장에서 직원을 통해서 바로 결제를 할 수 있다.

여름에 부엽토, 식물, 토양, 화분 등 많은 가든아이템을 매장밖에서 판매하는데 월마트는 매장 밖에서 판매를 효율화하고 고객은 매장 안으로 무거운 제품을 들고 계산하지 않고 구매한 제품을 바로 차에 옮길 수 있게 되었다.

‘Check Out With Me’ 라고 부르는 신규 서비스는 블루투스(Bluetooth) 영수증 프린터가 내장된 소형 장비를 착용한 점원이 매장 내 외부에 배치되어 있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바코드 스캐너  및 신용카드 판독장치도 휴대하고 있다.

월마트는 결제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매장내에서 Walmart Pay를 제공하고 있다. Walmart Pay는 스마트폰으로 상품 바코드를 스캔한 후 계산대에서 결제하는 방식이다. 또한 Sam’s Club 에서는 고객이 쇼핑을 하면서 상품을 스캔한후 바로 결제할 수 있는 ‘Scan & Go’ 도 제공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Walmart Launches Check Out With Me, a New Service Designed to Save Customers Tim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