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24시간 자동 픽업 키오스크 테스트

월마트(Walmart)는 오클라호마 시티의 슈퍼센터에서 자동 픽업(Pickup) 키오스크(Kiosk)를 테스트하고 있다. 6*24미터의 키오스크는 매장 주차장에 세워져 있으며 백개가 넘는 온라인 주문 상품을 보관할 수 있다. 상품은 낮시간에 배송되어 저녁시간에 픽업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먼저 영국에서 시범적용되었으며 이번에 미국에 도입이 된것이다.

<image source=newsok>

신선식품을 포함한 3만개가 넘는 상품주문이 가능하며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든지 픽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은 온라인쇼핑몰 및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최소30달러이상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키오스크에서 픽업코드를 입력하면 1분이내에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다른지역에서는 직경 2.4미터 높이 4.8미터의 300개의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픽업타워(Pickup Tower)’ 테스트하고 있다. 픽업타워는 고객이 접근하면 센서로 고객을 감지하여 스캐너의 문이 열리는 구조이다. 고객은 모바일앱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제품을 몇 초안에 받을 수 있다. 배송제품을 자판기처럼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Walmart introduces automated grocery pickup kiosk at Oklahoma City stor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