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은 어떻게 보험업계를 바꿔놓았나?

그동안 보험업은 은행, 증권, 카드 등 금융업중에서도 가장 보수적이고 변화에 느리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하지만 이제 보험업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붐이 일면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과 결합한 다양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이 등장하면서 변화의 물결이 거세게 일고 있다.

이메일 스캔을 통해 원하는 보험정보를 제공하는 브롤리(Brolly)

영국에서 출범한 인슈어테크 브롤리(Brolly)는 전자메일 스캔기능을 통해 인공지능이 생명보험, 자동차보험, 주택보험, 스마트폰보험, 악기보험 등 약 80 가지에 달하는 보험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관리한다. 사실 40대 이상 직장인이라면 개인연금보험, 실손보험, 암보험, 자동차 보험, 자녀교육보험, 종신보험 등 계약한 보험만 10개가 훌쩍 넘는데 각 보험마다 갱신시기나 납부시기를 일일이 확인할 수도 없거니와 계약된 보험상품중에 중복된 보장내용이 있는지 여부도 알기 어렵다. 만약 인공지능이 이를 알아서 확인해 준다면 고객 입장에서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하다.

브롤리는 Aviva 출신의 보험전문가와 MS 출신의 엔지니어가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주로 스마트폰 보험서비스와 여행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계학습을 기반으로 통계 및 자연어처리(NLP) 기술을 사용하여 복잡한 보험정보(보험갱신, 보험료 납부, 약관변경, 신규 보험가입 등)를 컴파일링하여 대시보드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Brolly Locker(이메일 스캔을 통한 맞춤정보서비스), Brolly Adviser(도움이 되는 보험상품 추천), Brolly Shop(신규보험 가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이 고객의 받은 편지함을 스캔하여 해외 여행 관련 내용을 탐지하고 자동으로 여행관련 보험 옵션을 제공하는 ‘Moments’ 서비스도 인기다.

상세내용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