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세븐 & 아이 홀딩스 옴니채널 쇼핑몰 “OMNI7” 오픈후 실적은?

세븐&아이 홀딩스는 2015년 11월 1일 세븐넷 쇼핑, 로프트 등 그룹8개 기업을 통합하는 쇼핑몰 사이트 ‘옴니세븐(Omni7)’을 개설하였다. 

omni7image01-thumb-630x579-3566

옴니채널 전략 추진후의 성과를 “소고세이부의 마츠모토 타카시 사장” 이 그 동안의 성과를 인터뷰를 통해서 공개한 내용이 있어서 정리하였다.

2015년 11월 옴니세븐을 통한 매출은 로프트가 2.5배 증가하였으며, 2014년 11월 대비 그룹 전체를 통한 매출의 약 3%가 증가하였다. 11월 현재 회원수는 약 100만명(기존사이트 회원포함)이며, 30대후반 ~40대 초반이 주 고객층이며, 성별로는 여성이 60%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 보다 실제매장 방문의 유입을 확대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하였다. 주문한 상품을 수령하는 장소를 집이나 세븐일레븐 매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 80% 이상이 세븐일레븐에서의 수령을 선택했다. 이러한 수치는 회사가 예상했던 50%을 넘는 수치이며, 특히 여성 고객층이  편의점 수령을 많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고객은 1일 평균 30명정도이며, 매장 수령을 위해 방문한 사람의 60%가 수령후 10분이내에 식료품등을 구입 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객 단가는 일반 내점고객의 평균 객단가인 500~600엔 보다 100엔이 더 높다. 이러한 객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은 전자화페 “나나코(nanaco)”의 회원들이 옴니세븐이용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관련참고기사:オムニセブン 「返品」で手招き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