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온그룹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강화를 위해 ‘Boxed’에 투자

일본 이온그룹(Aeon Group)은 2017년 12월에 2020년을 향한 중장기 경영전략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추진을 발표하였다.  기존 매장중심의 투자에서 벗어나 IT 및 디지털물류 중심의 투자로의 전환을 추진하는 ‘Digital Shift’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그룹매출에서 차지하는 디지털매출은 2016년 기준 0.7% 지만 2020년까지 12%까지 매출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선 추진 강화를 위하여  ‘디지털사업부’를 신설하였으며, 대표로 이온닷컴 사장인 사이토를 임명하였다. 사이토는 이온의 e-커머스 사업, 이온다이렉트, 이온리테일 옴니채널 추진 본부장 등을 역임하였다.

이온그룹은 4월11일 미국 e-커머스 회사인 ‘Boxed‘ 투자를 발표하였다. Boxed는 2013년에 설립된 회사로 코스트코처럼 생필품을 박스형식으로 대용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창고형 할인매장이다. 사용자는 49달러 이상으로 상품을 모바일로 주문하면 2일이내에 구매상품을 무료로 배송해 준다.

이온그룹은 Boxed의 자동화된 물류시스템의 노하우를 습득하고 온라인 비즈니스에서의 데이터관리 및 활용, AI기술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투자를 결정하였다.

관련참고기사:Japan’s Aeon to invest in e-commerce co. Boxed.com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