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토이저러스(Toysrus) 매장과 온라인쇼핑 연계 고객대응강화

장난감 전문점 일본 토이저러스(Toysrus)는 온라인쇼핑과 실제매장의 연계강화를 추진하고있다.

실제매장에서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제품 설명자료를 작성하여 온라인쇼핑몰에 그 내용을 게재하여 제품 선택에 있어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해소하는 새로운 방안을 6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쇼핑몰의 게재내용을 고객의 관심에 따라 개인화하기 위한 노력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카시트의 선택과 구입시 주의 사항등을 정리한 ‘카시트 선택 가이드’를 온라인쇼핑몰에 게재하고 있다. 실제 매장에서 판매를 진행한 매장직원이 고객들이 많이 질문하는 사항을 문서로 정리한 것이다. 실제 매장의 판매 노하우를 온라인 쇼핑몰 판매에 활용하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매장직원의 조언정보가 특히 필요로 하는 유아용품 카테고리로 선택가이드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마다 최적화된 쇼핑경험을 온라인상에서 제공하기 위하여 검색정보나 상품검색기록, 구매기록 등을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항을 추출하여 고객에게 개인화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들어 검색기록에서 ‘레고’의 팬인 것으로 추측되면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하면 ‘레고’의 정보를 온라인쇼핑몰에서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추천상품을 제안하는 새로운 노력도 6월부터 시작하고 있다. 예를들어 자외선이 강한 지역의 고객이 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하는 경우 UV제품 및 어린이용 선글라스 등을 온라인쇼핑몰의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비와관련된 상품을 추천해주고 있다. 온라인쇼핑의 게재정보는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바뀌도록 하여 개인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日本トイザらス、店頭の接客をECに生かす「セレクトガイド」開始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