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토이저러스(Toysrus) 소형매장출점 확대

일본 토이저러스(Toysrus)는 10월 중순 점포크기를 평균매장 면적의 약 3~5% 정도 되는소형점포를 출점한다.

매장에 진열하는 상품은 인기상품이나 인기상품에 한정하며, 매장에서 구매할 수 없는 상품은 태블릿을 사용하여 온라인매장에서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을 전개한다. 새롭게 출점하는 매장에서는 매장직원이 태블릿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온라인매장에서 이용을 적극적으로 안내한다.

<image source=netshop>
소형점포확장은 성장확대를 위한 전략으로 2016년 11월에 시작하였다. 대도시의 역앞 상업시설등 기존 출점이 곤란했던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새로운 고객층을 개척하고있다.

일본 토이저러스는 2014년 7월 매장에서 인터넷쇼핑몰의 이용을 촉진하는 ‘스토어 주문 시스템’을 도입했다. 매장에서 취급할 수 없는 상품이나 재고가 없는 상품은 매장의 PC나 태블릿을 사용하여 온라인매장에서 주문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주문한 상품은 매장에서 받을 수 있다. 스토어 주문 시스템은 대형놀이기구, 대형유아용 가구에 한정했지만, 단계적으로 상품을 확충하여 2016년 7월부터 모든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日本トイザらス、店頭タブレットで商品購入できる小型店の出店を拡大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