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회사는 클라우드 전략을 어떻게 추진 하고 있는가?

Volkswagen Group은 자율 주행 개발을 가속화 하기 위해 Microsoft의 Azure 클라우드를 적용하였다. Volkswagen Group은 Azure 뿐만 아니라  Amazon Web Services (AWS)도 함께 활용하고 있다.  Ford는 Google을 활용하는 클라우드 전략을 발표를 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를 매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다른 모든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범용 SaaS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Office 365, Google Workspace, Zoom , Webex, Oracle, Salesforce  같은 비즈니스 운영 및 유지를 위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다. 

-범용 클라우드 인프라: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테스트하고 데이터를 저장한다. Tesla는 AWS를 사용하여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많은 자동차 기업들이 Alibaba, AWS, Azure, Google  같은 범용 클라우드 인프라를 도입하여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범용 빅데이터 도구:자동차 회사는 많은 데이터를 생성하고 있다. 완전한 자율 주행 차량으로의 전환을 위하여 다양한 도로 상태를 인식하고 이에 대응하도록 차량을 훈련시키기 위하여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유사한 데이터를 수집 한 다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더 많은 조건 조합을 시뮬레이션하여 테스틀 진행하고 있다. 

1. 자동차 디자인을 지원하는 사용 사례: 새로운 Jaguar 모델 기획을 위하여 1,200 테라 바이트의 데이터를 생성한 180 만 개의 시뮬레이션 실행을 지원하기 위해 3,600 만 CPU 시간을 소비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자동차 설계 및 성능 검증의 약 40 %를 충족하는 데 기여했으며, 100 %를 목표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Ford는 Microsoft의 HoloLens 를 사용하여 새 자동차 및 트럭의 설계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있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완전히 새로운 설계를 시작하려는 야심 찬 목표를 설정함에 따라 설계 개발, 테스트 및 검증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2. 자동차 제조를 지원하는 사용 사례: 자동차 제조 단계의 공정을 제어 하고 모니터링 하여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장원인 파악하고 효율적인 운영계획 수립에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있다.  Volkswagen Industrial Cloud, Open Manufacturing Platform 과 Google과 Renault 간의 파트너십 모두 제조단계의 공정을 분석하여 생산성 강화 및 운영효율성을 증대를 위해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있다.  Volkswagen은 자체 공장 뿐만 아니라 공급망의 파트너에게 유사한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방안을 진행하고 있다.  

3.자동차의 운영 및 유지 보수를 지원하는 사용 사례: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동차를 만드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대한 통제력을 잃을 수 있다고 두려움을 안고 있다. (AWS) Industrial Cloud와 (Microsoft) Automotive Cloud를 사용하더라도 Volkswagen은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 기능을 두 배로 늘리고 있다  ‘$50 billion plan’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많은 자동차 제조업이 자체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차량플랫폼 구축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그러나 포드 나 볼보의 경우 자체개발 보다는 Google의 Android Automotive 를 적용하여 차량플랫폼을 구축하여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4. 운전자 및 승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사용 사례: 많은 최신 자동차는 Android Auto (Android Automotive와 동일하지 않음) 또는 Apple CarPlay를 지원하여 페어링 된 스마트폰의 앱을 자동차 디스플레이에 구현하여 영상 및 음악을 재생하고 있다. Audi, BMW, Chevrolet 등의 일부 자동차에서도 옵션으로 Amazon의 Alexa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CASE(connected, autonomous, shared, and electric vehicles)라고 불리는 더 많이 연결되고, 자율적이며, 공유되고, 전기 자동차로전환을 가속화 하기 위하여 클라우드를 적극적 활용하고 있다. 자동차 제조 단계부터 차량내 에서의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 과정에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