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DT가 아닌 MT(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시대다

은 ‘오아시스’라는 매력적인 가상세계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꾸미거나 혹은 유명한 사람이나 캐릭터의 모습을 빌릴 수도 있습니다. 영화 속 가상세계는 현실에서 꿈꾸지 못하는 다양한 것들을 현실감 있게 겪을 수 있는 매력적인 세계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요즘 IT 업계분들을 만나면 ‘메타버스’와 ‘NFT’ 이야기뿐입니다. 아마도 사람들이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계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것은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 감독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2018)〉이 흥행에 성공한 이후부터일텐데요. 동명의 SF 소설을 원작으로 한 <레디 플레이어 원>은 ‘오아시스’라는 매력적인 가상세계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꾸미거나 혹은 유명한 사람이나 캐릭터의 모습을 빌릴 수도 있습니다. 영화 속 가상세계는 현실에서 꿈꾸지 못하는 다양한 것들을 현실감 있게 겪을 수 있는 매력적인 세계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초월(meta)과 현실세계(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게임이나 프로그램, 앱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비즈니스, 컨퍼런스, 커머스나 창작과 같은 실제 생활에서의 활동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메타버스는 모든 가상세계, 증강현실, 인터넷을 포함하여 강화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지속적인 가상공간이 융합되어 만들어진 가상 및 공유공간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 사람들은 여행, 파티, 모임, 사교 등 평소 즐기던 것들을 제한받게 되자 대면하지 않고도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2020년 글로벌 앱스토어에서 6,43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메타버스의 시장규모는 적어도 이것보다 10배 이상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제 메타버스는 새로운 트렌드가 아니라 새로운 문명으로 불러야 할 정도인데요. 과거 중세시대 향신료가 가져온 문명의 혁신처럼 메타버스도 세상을 뒤흔드는 새로운 변화가 될 것입니다. 메타버스와 각 산업이 융합한 단어들이 생겨나듯이 앞으로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Metaverse Transformation)이라는 용어도 자주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세내용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