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유행 ‘Satisfying Videos ‘ 란 무엇인가?

‘Satisfying Videos ‘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Satisfying Videos 은 완벽한 패턴화된 동작이나 기계적인 작업을 슬로우모션 과 마음을 가라앉히는 음악에 맞춰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비디오 클립’을 말한다.

소셜미디어 분석회사 Branwatch에 따르면 Instagramdptj #satisfyingvideos 해시태그가 붙은 게시물이 28만건 이상이 존재한다고 분석하고 있다.

Reddit 는 ‘mildlysatisfying ‘ ‘oddlysatisfying ‘ 라는 카테고리를 설치하고 사용자들이 추천 ‘Satisfying Videos ‘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또한 Twittter에서는 모델 ‘Christine teigen’ 등 유명인사도 이러한 동영상을 언급하였다.

BuzzFeed 는 Instagram 및 Youtube의 Satisfying Videos 을 정리한 특집을 수시로 게재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들도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활용한다. Arnold Worldwide 는 통신회사 CenturyLink의 새로운 서비스 ‘Prism TV’ 의 뮤직비디오로 ‘Color Theory ‘ 라는 컬러동영상 시리즈를 제작하였다.. 이 슬로우모션 동영상은 화가와 Instagram의 인플루언서인 Annette Labedzki 가 페인팅나이프를 사용하여 파랑, 핑크, 오렌지, 그린 등의 색상을 혼합해 가능 모습이 그려진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Cornett’ 수석 크리에이티브 David Coomer 는 광고주가 광고작품을 만들 때 항상 Satisfying Videos 의 요소를 도입했다고 한다. R/GA 전무이사 Chapin Clark 은 Satisfying Videos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로 Seagull Books 라는 작은 출판사가 내놓은 일련의 배너광고라로. 지난 여름 뉴욕타임즈에 게재된 광고는 갈매기가 해변에 날개를 움직이거나 날개를 바람에 휘날리며 멀리 응시하는 간단한 구성이다. 특정 책 제목에 대한 광고카피와 설명을 일절없지만 이상하게 최면효과가 있었다.

관련참고기사:Moment of monetized zen: Brands are cashing in on the new ‘satisfying videos’ craz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