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리테일 기업의 백화점 판매 중단 D2C 강화

미국 중산층이 몰락하면서 주요 백화점의 구매세력 이었던 백화점이 몰락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미국 전역의 백화점이 최근 매장을 축소하거나 폐점이 늘어나고 있다.  리서치 회사 IBISWorld에  따르면 2011 년 미국 백화점은 8,600 개 매장에 120 만 명의 직원을 고용했다. 그러나 2020 년 현재 백화점은 6,000 정도의 매장이 존재하며 직원수도 70만명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산층을 대상으로  Sears와 JC Penney 외에도 부유층을 대상으로 했던 Barneys New York, Lord & Taylor, Neiman Marcus도 지난 2 년 동안 파산 신청을 했다. 현재 노드스트롬조차도 심각한 불황의 역풍에 시달리고 있다. 코로나-19로 미국의 전체 전자상거래 매출 은 4 월부터 6 월까지 전년 대비 45 % 증가 했지만 , 노드스트롬은 온라인 매출은 20 % 밖에 증가하지 않았다.



고객들이 의류 및 신발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더불어 주요 패션브랜드들이 백화점 판매를 중단하고 있다.  Nike는 올해 초 Belk 및 Dillard ‘s 백화점을 통한 판매를 중단했으며, 더 이상 온라인 신반매장인  Zappos에서 판매하지 않는다. Under Armour도 북미의 도매 파트너를 2,000 개에서 3,000 개로 줄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2020년 4 월 소매 리서치 회사 Coresight에 따르면 의류 쇼핑객의 70 % 이상이 지난 12 개월 동안 Amazon에서 의류 또는 신발을 구매했다. 이러한 수치는  2019 년보다 10 % 포인트, 2018 년보다 25 % 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