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재 검토해야 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7가지 요소

코로나 팬데믹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정을 위하여 아래 7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 



1. 비즈니스 목표 조정
새로운 비즈니스 목표부터 시작하여 디지털 전환 전략의 기준을 다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변화를 위한 문화적 준비
앞으로 디지털 전환 전략은 기술 자체를 덜 강조하고 기술이 운영되는 조직에 더 중점을 두어야 한다.

3. 직원 경험
“많은 IT 리더들이 직원들의 생산성을 유지하고 집에서 연결될 수 있도록 새로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애 쓰면서 일부는 그들이 구현한 도구가 진정한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하였다.” 지금은 생산성, 새로운 시스템 및 기능 활용, 직원의 행복 등 수치를 확인할 좋은 기회이다. 

4. 디지털 전략 이야기
디지털 혁신 성숙도 와 변화에 대한 조직 개방성을 가장 잘 갖춘 조직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가장 잘 수행한다. 올해는 성공 및 실패에 대한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하여 스토리를 다시 전달할 수 있는 기회이다. 

5. Use Case 접근법
기술로 시작해서는 안되며 명확한 문제 및 솔루션 정의와 가능한 한 명확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 도출부터 시작해야 한다. 
Use Case는 기본적인 사람의 언어로 경험과 상호 작용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성공적인 제품 또는 프로젝트 정의는 기능 목록이 아니라 제품이 달성하는 비즈니스 전략과 목표를 충족시키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6. 통합 전망
COVID-19로 인해 많은 조직은 비즈니스 연속성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기 위하여 통합 단계를 건너 뛰어야 했다. 기업이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도입해야 했기 때문에 기술 중복(Tech redundancies) 과 기술 스택(Tech stack)을 간소화 할 기회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3 개의 공급 업체를 하나로 통합하여 IT 비용을 크게 절감 할 수 있다.

7. 직원 교육
회사가 직원과 고객이 새로운 솔루션 사용에 적응할 수 있는 적절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방식으로 새로운 도구를 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질 수 없으며 성공의 열쇠 중 하나는 직원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간을 내어 교육하는 것이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