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전쟁’ -실리콘밸리는 지금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

“인공지능은 인류 역사상 그 어떤 것보다 세상을 바꿔놓을 것이다”
―샘 올트먼(OpenAI 창업자)

2022년 11월, 실리콘밸리에서는 오픈AI의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가 발표되어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미국 변호사 시험을 통과하고, 자유자재로 글과 그림을 창작하며, 프로그래머를 대신해 코딩까지 할 수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의 등장은 그야말로 혁신에 가까웠다.

챗GPT는 발표한지 2개월 만에 월간 사용자 1억 명을 돌파하면서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한
논의가 잇따랐다. 그리고 채 반 년이 지나지 않은 2023년 3월, GPT-4가 발표되었다. 최초 발표 버전이었던 GPT-3.5보다 훨씬 뛰어나고 우수한 성능으로 인간에 조금 더 가까워지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우리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웹1.0과 웹2.0의 변혁을 직접 체험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변화와 충격을 가져다줄 웹3.0의 시대는 챗GPT를 기점으로 시작될 것인가. 《챗GPT 전쟁》은 그 누구보다 빠르게 실리콘밸리 현장에서 이러한 변화의 순간을 전한다.

CEO들이 가장 많이 구독하는 테크 뉴스레터 ‘미라클레터’의 필진이기도 한 《매일경제》 이상덕 특파원은 챗GPT의 소식을 국내에 발 빠르게 전했던 것처럼 지금 이 순간에도 진화하고 있는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가장 빠르게 전망할 것이다.

생성형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어떤 산업이 새롭게 주목받고, 어떤 산업이 사라질 것인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항하는 구글, 애플, 테슬라는 지금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세계의 움직임에 어떤 대응을 준비하고 있을까. 작게는 나의 직업부터 크게는 국가의 미래까지 이 책에 담고 있는 치열한 순간들을 통해 세계 경제와 인류의 미래가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