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트렌드 2021(Commerce Trend 2021)

UX컨설팅 기업인 라이트브레인(RightBrain) 에서  ‘ 커머스 트렌드 2021(Commerce Trend 2021)’를 주제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였습니다.  2021년의 커머스 트렌드 두가지 중요한 축인 Social 과 Tech관점에서 조망하고 세부적으로 6가지 카테고리별로 최근 트렌드를 정리하였습니다. 

Social 관점에서 친환경, MZ, 모바일, 고객경험 이 키워드들이 사회전반에 걸쳐 변화의 중심에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구매 비율이 높아지면서 인공지능, AR/VR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두가지 관점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거나 다시 주목받고 있는 D2C커머스(D2C Commerce),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버티컬 커머스(Vertical Commerce), 서브스크립셥 커머스(Subscription Commerce), 리-커머스((Re-Commerce), 로컬 커머스(Local Commerce)의 최신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커머스트렌드 2021
(Commerce Trend 2021) 보고서



출처:라이트브레인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