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이후 혁신추진 프레임워크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혁신 추진 단계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코로나-19에 대한 조직의 대응이 전통적인 혁신 프로세스가 이전과 동일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지만 수정 된 접근 방식를 나타내는 지 아니면 새로운 혁신 프로세스을 추구하는지를 분석 해야 한다. 두번째, 전염병이 끝나면 사라질 가능성이 있는 일시적인 변경이나 앞으로 조직의 정규적인 부분이 될 지속적인 변경에 관계없이 이러한 변경이 얼마나 오래 지속 될지 예측해야 한다. 이를 기반한 혁신추진 프레임 단계는 아래와 같다. 



1. 어댑터: 매트릭스의 어댑터 사분면은 대유행 이전에 이미 생산 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일시적으로 변경된 기업을 위해 변화는 일시적 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조직은 향후 다른 문제에 다시 적용 할 수 있는 새로운 문제 해결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2. 옵티 마이저: 성공적인 Optimizer 회사는 또한 기존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원을 재구성하는 방법을 배웠지 만 해당 수요가 지속될 것이므로 이러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율성을 높이는 데 맞춰 전환 해야한다.

3. 트렌드 세터: 유행을 선도하는 기업들은 유행병 이후에도 계속 수요가 많은 완전히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위기에 대응해야 한다. 

4. 개척자: 전염병이 진행되는 동안 우리는 기존 자원을 사용하여 이전에 해결하지 못한 새로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개척자 기업이 미래를 내다 보면서 최적의 성장을 위해 이러한 유형의 혁신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을 궁금해 할 수 있다. 창발적인 혁신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엄청난 장기적 가치를 창출 할 수 있지만 조직이 극복해야 할 중요한 과제도 함께 제시해야 한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