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AI기능이 탑재된 자판기 개발

뉴질랜드 코카콜라는 AI기능이 탑재된 자판기를 개발하였다. 이 자판기는 클라우드로 연결되어 있으며,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도 음료를 구입할 수 있다.


<image source=coca-cola >

스마트폰으로 사전에 주문한 후 원하는 장소의 지정한 자판기에서 음료를 받을 수 있다. 더 불어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에게도 음료 선물도 가능하다. AI자판기는 고객혜택제공 뿐만 아니라 어떤 상품이 어느 시간대에 얼마나 팔렸는지에 대한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하고 확보된 데이터를 재고관리 및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향후 Facebook 채팅봇을 사용하여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를 확대해 나갈 수 있는 AI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시스템 개발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Smart Vending: Coke Readying AI-Powered Drink Machine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