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AWS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된 AI 컨택센터 플랫폼을 통해 AI 상담 경험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킨 사례를 소개합니다. AI 상담을 위한 전략적 기획부터 제작, 관리, 학습에 이르는 전 과정을 클라우드 상에서 실현한 과정을 공유합니다. 또한, 멀티모달 UX를 통한 직관적인 상담 서비스, 개방형 AI 봇 도입의 이점 및 클라우드에서의 화자 인증, 감성 분석 같은 신기술 적용 사례를 살펴봅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AI 뱅킹 플랫폼이 금융 서비스 혁신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이해하고, 실제로 적용이 가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