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한국프로스포츠 협회가 발간하는 ‘PROSVIEW’ 매거진에 ‘틱톡이 브랜드를 움직인다’ 라는 주제로 기고를 했습니다.
가장 핫한 SNS 플랫폼, 틱톡. 틱톡 내 인기를 얻은 트렌드가 하나의 밈(meme)에 그치지 않고, 현실세계에까지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부터 스타벅스에 이르기까지 틱톡을 활용해 마케팅을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파급력과 영향을 갖춘 틱톡을 활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틱톡, 기업들의 마케팅 채널로
이처럼 틱톡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자연스럽게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기업들은 제품 및 브랜드 리뷰, 하울(haul; 대량으로 구매한 물건들을 품평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 – 편집자 주)과 언박싱(unboxing; 구매한 상품을 개봉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 – 편집자 주) 영상 등을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제품 홍보와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
틱톡에서 상품 기획 및 제작까지
최근에 기업의 틱톡 마케팅은 브랜드 홍보 동영상이나 해시태그 및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바이럴 캠페인 활용을 넘어섰다. 틱톡에서 고객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 제작 및 상품 기획을 하는 등 점차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