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쉬몹을 활용한 호텔 보이콧

작년한해 플래쉬몹을 기반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형태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들이 많이 전개되었다. 플래쉬몹이 고객들에게 즐거움 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브랜드를 상기시키는 역할 이외에 다양한 표현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 샌프란시코에 있는 Westin St. Francis Hotel 에서 LGBT(성적소수자)직원에 대하여 공정한 계약과  저렴한 의료보장등을 제공에 관한 인식을 모으기 위한 플래쉬몹을 전개하였다.

플래쉬몹은 San Francisco Pride At Work/HAVOQ, One Struggle One Fight , The Brass Liberation Orchestra 3개의 단체가 호텔로비에서 레이디가가의  “Bad Romance”를 호텔을 보이콧하는 내용의 “Bad Hotel”로 개사하여 관광객들한테 나쁜호텔이라는 인식을 가지도록 하였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pXmiTUQEDxI]

참고자료: Flashmob Uses Lady Gaga To Spread Awareness of Workers’ Right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