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고객, 기술, 채널 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특히 운영 및 비즈니스모델 구조가 플랫폼화 되면서 이에 맞는 조직체계, 방법론, 조직문화, 일하는 방식이 변화되어야 한다.
조직체계는 단위 프로젝트 중심의 애자일기반의 조직 체계 구성, 방법론은 고객중심의 제품개발 및 런칭을 위한 디자인씽킹, 린스타트업, DevOps 등을 활용하고, 개방과 협업, 실행에 중점을 두고 실패를 용인하는 조직문화 구성, 데이터기반의 의사결정, 프로세스 디지털화의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출처:BC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