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 팬들과 봇을 구별하는 인증시스템 ‘MetalCaptcha’ – Are you a metalhead or a bot –

헤비메탈관련 의류 와 상품을 판매하는 헝가리의 HeavyGifts가 타겟층을 고려한 재미와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 사용자 인증을 위한 ‘CAPTCHA’ 를 메탈밴드 로고로 바꿔 활용한 캠페인입니다.

웹페이지 입력폼에 인증을 위하여 왜곡된 문자 와 이미지를 입력하는 방식인 ‘CAPTCHA’ 을 활용하여 헤비메탈 관련 의류 상품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지만 너무 모양이 왜곡되어 있어 문자를 입력하는데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MetalCaptcha’를 적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MetalCaptcha는 텍스트나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는 방식에서 기존 CAPTCHA와 비슷하지만 이미지나 임의문자가 아닌 ‘메탈밴드의 로고’로 되어있으며 메탈밴드의 로고를 표시하고 그 밴드의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해야만 승인이 되는 구조입니다.

HeavyGifts는 관련 다른 회사 및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소스코드를 공개하고 있어 복사해서 홈페이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HeavyGifts / MetalCaptcha: Are you a metalhead or a bo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