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년 7 가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략 트렌드

올해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CIO에게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비용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 The business value struggle is real
대부분의 조직은 클라우드 투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 Accenture가 11 월에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750 명의 비즈니스 및 IT 임원 중 37%만이 클라우드 투자에서 기대 한 가치를 달성하고 있다고. 또한, 29 %만이 조직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이니셔티브가 예상되는 시간에 예상 가치를 제공 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변경 관리 전략을 지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조직 은 2021년에도 클라우드를 통해 ROI를 창출하는 데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 Welcome to ‘Cloud 2.0’
IaaS (Infrastructure-as-a-Service)는 10년 넘게 과도하게 성장했습니다. 2021년은 PaaS (Platform-as-a-Service), 마이크로 서비스 및 API를 통해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한 모멘텀을 가져올 것이며, 이는 차례로 더 많은 에코 시스템을 촉진 할 것으로 보인다. 클라우드 2.0은 마이크로 서비스로 구축 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변화를 줄이게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3. Cloud co-innovation on the rise
2021년에는 대기업과 하이퍼 스케일 클라우드 공급 업체 간의 공동 혁신이 급증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4. Cloud complexity sprawls onward
새로운 빌드 및 배포 모델을 유지하는 것은 이미 어렵지만 기업이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가상 서버와 스토리지를 추가함에 따라 이러한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는 것은 더 어려워 질 것이며, 이는 다른 서비스에 연결되고 더 많은 상호 의존성을 낳을 것이다. 

5. Reining in cloud costs
예산에 따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한 재무 모델은 많은 조직이 지출을 통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주요 걸림돌로 남아 있다. 일부 CIO 는 클라우드 소비 비용을 계산하는 비즈니스 관리 방식과 분석 소프트웨어 의 조합 인 FinOps를 활용하고 있다.

6. M&A in the cloud market
2021 년에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시장이 계속 통합 될 것이다. 

7. Cloud is now a C-suite consideration
클라우드는 이제 최고 경영진의 고려 사항 이다. 더 이상 클라우드의 가치를 칭찬하는 고위 경영진 만이 CIO뿐이 아니다. 더 많은 CEO와 다른 최고 경영진이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에 비즈니스 이점에 대한 전략적 토론에 참여하고 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