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신선식품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냉장박스 플랫폼 테스트

월마트는 온도조절식 스마트박스 제조업체인 HomeValet과 협력하여 24시간이내 식료품을 배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월마트 본사 근처에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시작했다. 

HomeValet의 스마트박스(Smart Box)는 냉장고 처럼  냉동, 냉장, 식료품을 저장할 수 있는 3개의 공간을 제공하여 원격으로 온도조절 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플랫폼이다.HomeValet을 사용하려는 고객은 스마트박스를 집 밖에 두면 배송기사가 사물인터넷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이 집에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낮이든 밤이든 월마트 식료품을 안전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스마트박스에는 통신장치가 내장되어 있으며, 모바일 앱으로 원격으로 조정 및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다. 배송기사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스마트박스를 열고 식료품을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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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Valet의 스마트박스는 월마트가 코로나-19 이후 효과적인 비접촉 배송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중에 하나 이다. 배송시 식료품 안전 및 위생에 관한 부분도 스마트박스 내부에 UVC조명을 사용하여 배송시 오염될 수 있는 배송박스의 내부소독도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고려하였다. 

월마트는 스마트박스로 배송시간을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하고 있지만 파일럿 기간동안 24/7 배송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대신 파일럿의 초점은 고객이 새로운 배송방법 과 기술을 원하는지 와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줄 수 있는지의 방법을 분석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HomeValet은 현재까지 월마트가 식료품 배송을 보다 빠르고 신선하게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한 솔루션 중에 하나이다. 식료품 배송의 경우 예를 들2019년 월마트는 배송기사가 스마트 잠금 장치와 카메라를 장착하고 집에 들어가 식료품을 고객의 냉장고에 직접 배송해주는 인홈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식료품 배송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월마트의 매출증가 와 성장을 가져다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월마트는 지난 분기말에 식료품 부문에서 기록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 현재 월마트는 3,600개 지점에서 식료품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국내 약 2,900개 지점에서 당일 식료품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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