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대출 플랫폼의 미래, 랜딩클럽 & 업스타트

미국 최대 P2P 대출 플랫폼, 랜딩클럽

국내와 미국증시에서 카카오페이, 스퀘어, 업스타트, 렌딩클럽 등 핀테크 주식이 강세를 보이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중 미국 최대 P2P 대출업체인 랜딩클럽은 한동안 침체기를 겪다가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르노 라플랑셰가 2006년에 설립한 랜딩클럽은  페이스북의 앱으로 출발했으며, 대출자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양방향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랜딩클럽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대출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비용 절감과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랜딩클럽의 플랫폼은 분석 툴과 데이터를 제공해서 투자자들이 결정을 내리고 포트폴리오를 평가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랜딩클럽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개인대출에서 중소기업 대출까지 상품을 확대하고, 개인에서 기관으로 대상을 확대해 왔습니다.

현재 랜딩클럽을 통해 약 300만명의 일반인들이 총 600억 달러가 넘는 개인신용대출을 받았습니다. 기존 금융기관에서는 기존 금융거래 실적이나 자산보유 정보를 가지고 대출 가능여부를 판단하지만 랜딩클럽은 핀테크 기업답게 소셜미디어 정보와 아마존 거래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A부터 G까지 7가지 등급으로 분류하고 최종 대출결정은 투자자들이 직접 검토하여 판단하도록 지원합니다. 투자자는 최소 25달러 단위로 분산투자가 가능하여 일부 차입자가 대출상환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해도 투자손실에 따른 위험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랜딩클럽은 퍼스널 론의 경우 대출한도는 1000달러~4만달러 규모로 신청비나 선불수수료가 없습니다. 또한 대출 승인 48 시간내로 돈이 지급됩니다. 대출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입니다. 랜딩클럽의 평균 대출 이자율(3년 만기 기준)은 11.4%로, 일반 금융기관보다 훨씬 낮고, 투자자의 수익은 연 6~9%로 역시 일반 예금 상품보다 높습니다.

상세내용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