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AI업무자동화, 왜 잘 안되는 것일까?

AI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는 더 이상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많은 기업들이 AI 기술을 업무 프로세스에 적극 도입하며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하지만...

AI가 바꾸는 커머스의 미래: Amazon, Google, Apple의 전략적 움직임

AI의 발전은 커머스 산업의 전통적인 구조를 빠르게 재편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검색하고 비교하여 제품을 구매하던 시대에서, 이제는 AI가 이 과정을 대신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AI 활용의 전환점, 현장 직원의 참여가 성패 가른다

AI은 더 이상 미래의 가능성이 아닌 현재의 업무 현실이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발표한 '2025년 AI at Work 보고서'에 따르면, 관리자와 리더들은 이미 생성형 AI를 업무에 적극...

AI 시대의 코딩, 그 종말과 새로운 시작: 커서(Cursor) CEO가 그리는 프로그래밍의 미래

"우리의 최종 목표는 코딩을 훨씬 더 나은 무언가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이 담대한 선언은 AI 코딩 플랫폼 '커서(Cursor)'를 개발한 애니피어(Anysphere)의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마이클 트루(Michael Tru)의 입에서...

쇼피파이의 AI트랜스포메이션 – AI 시대의 인재상: 코딩하는 임원과 AI 네이티브 인턴(4편)-

쇼피파이(Shopify)는 몇 년 전, AI에 전사적으로 집중하겠다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이커머스 거인인 쇼피파이가 AI 기술을 수용하는 방식과 그 결과는 주목할 만하다. AI 기술이...

쇼피파이의 AI트랜스포메이션 -AI 실험을 위한 인프라 구축: LLM 프록시와 MCP(3편) –

쇼피파이(Shopify)는 몇 년 전, AI에 전사적으로 집중하겠다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이커머스 거인인 쇼피파이가 AI 기술을 수용하는 방식과 그 결과는 주목할 만하다. AI 기술이...

쇼피파이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사적으로 확산되는 AI, 엔지니어링의 벽을 넘다(2편) –

쇼피파이(Shopify)는 몇 년 전, AI에 전사적으로 집중하겠다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이커머스 거인인 쇼피파이가 AI 기술을 수용하는 방식과 그 결과는 주목할 만하다. AI 기술이...

쇼피파이의 AI트랜스포메이션 – AI 시대의 선구자, 쇼피파이의 실험(1편)-

쇼피파이(Shopify)는 몇 년 전, AI에 전사적으로 집중하겠다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이커머스 거인인 쇼피파이가 AI 기술을 수용하는 방식과 그 결과는 주목할 만하다. AI 기술이...

AI가 산업지형을 재편한다: 생산성 향상에서 조직 재설계까지

AI 기술의 발전이 이제는 실험 단계를 넘어 기업 운영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KPMG가 발표한 2025년 2분기 ‘AI Pulse Survey’에 따르면, 기업 리더들은 AI가...

AI 유니콘의 추락: 15억 달러 가치의 Builder.ai는 어떻게 업계 전체를 속였나

2023년 여름, 영국에서 가장 주목받던 테크 스타트업 '빌더닷에이아이(Builder.ai)'의 수백 명의 직원은 베트남 호치민의 5성급 호텔로 향했다. 유명 비즈니스 인사들이 참여하는 화려한 기업 워크숍이 열렸고,...

AI는 SaaS 비즈니스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

1990년대 말, 소프트웨어 산업은 SaaS(Software as a Service)의 등장으로 커다란 전환점을 맞이했다. 소프트웨어는 더 이상 CD에 담겨 팔리는 제품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접속해 사용하는...

기업의 공식적인 승인이나 감독 없이 직원들이 업무에 사용하는 ‘Shadow AI’ 의 위험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전이 가속화되면서 AI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특히 생성형 AI의 등장은 업무 생산성을 극적으로 끌어올릴 잠재력을 보여주며 전 세계 비즈니스 현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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