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AI트랜스포메이션(AI Transformation;AX)란 무엇인가?-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접근-(2편)

AI트랜스포메이션이란 무엇인가? AI트랜스포메이션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Transformation'의 본질적인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다양한 트랜스포메이션의 사전적인 의미가 있지만 트랜스포메이션의 형태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정의는 생물학적...

[보고서]’메리메이커(Mary Meeker)’가 분석한 ‘AI트렌드 분석 (Trends – Artificial Intelligence)’리포트

인터넷 시대에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터넷 전반에 관한 시장 및 비즈니스 변화를 분석하여 매년마다 '인터넷 트렌드(Internet Trend)' 리포트를 발표한 메리메이커(Mary Meerker)가 이번에 'AI트랜드 (Trends...

왜 지금 AI트랜스포메이션인가? –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배경- (1편)

AI가 일상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반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 특히 생성형 AI의 급속한 발전은 단순한 기술 트렌드를 넘어 산업 구조의 근본적인 재편을 일으키고 있다....

생성형 AI 활용에 따른 위험 고려 요소 및 대응 방안

생성형 AI는 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술로, 산업 전반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 콘텐츠 제작, 고객 응대, 의료 분석,...

물류기업은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해야하나?

2025년을 맞이한 기업들의 관심사가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AI 트렌드를 분석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실제 업무에 AI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가 CEO들의 주요 고민거리가 되었다. 이러한...

기업은 왜 생성형AI 도입이 생각했던것 만큼 기대에 미치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나?

생성형 AI는 혁신적인 기술로 많은 기업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기대와 현실 사이의 차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이 기술의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생성형AI서비스 등장에 따른 기존 서비스 플랫폼의 이탈 및 붕괴

생성형AI서비스의 등장에 따라 서서히 기존 플랫폼의 이탈 및 붕괴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전통검색엔진, 웹 및 쇼핑빌더(Builders), 프리랜스플랫폼의 사용자 이탈이 가속화 되고 있다. Fiverr, Upwork, Chegg,...

성공적인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4가지 혁신 플라이휠(Innovation Flywheel)’ 운영모델

BCG컨설팅은 'Speed, Value, and the Power of the Innovation Flywheel' 레포트 에서 AI시대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운영모델로 '4가지 혁신 플라이휠(Innovation Flywheel)'을 제시하고...

e-커머스 소매업체가 스타트업처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꿔야 하는 이유

BCG에서 e-커머스 소매업체가 스타트업처럼 일한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꿔야 하는 이유(Why E-Commerce Retailers Should Act Like Startups) 를 정리한 보고서 이다.  스타트업 기업은 테스트와 학습을 통하여...

베인앤드컴퍼니가 선정한 2024년에 주목해야할 24개 AI 리더 기업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는 2024년 주목할 인공지능(AI) 리더들을 발표했다. AI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를 식별하고 추적하여, 가장 큰 잠재력과 영향을 미치는 기업들을 분석하였다. 이번 발표에서는 24개의...

광고회사는 AI트랜스포메이션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나?- Hakuhodo, WPP, Publicis Groupe 사례 중심으로-

디지털 시대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광고 산업이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AI)의 발전은 광고회사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마케팅에 인공지능(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Google이 제시하는 AI 마케팅 엔진(The AI for Marketing Engine) –

최근까지 마케팅 관행은 상당히 선형적인 경로를 따랐다. 특정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오디언스가 있는 채널이나 플랫폼에 게시하고, 마케팅 지표에 미치는 영향(대개 비즈니스 성장에 대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