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기업은 왜 생성형AI 도입이 생각했던것 만큼 기대에 미치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나?

생성형 AI는 혁신적인 기술로 많은 기업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기대와 현실 사이의 차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이 기술의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생성형AI서비스 등장에 따른 기존 서비스 플랫폼의 이탈 및 붕괴

생성형AI서비스의 등장에 따라 서서히 기존 플랫폼의 이탈 및 붕괴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전통검색엔진, 웹 및 쇼핑빌더(Builders), 프리랜스플랫폼의 사용자 이탈이 가속화 되고 있다. Fiverr, Upwork, Chegg,...

성공적인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4가지 혁신 플라이휠(Innovation Flywheel)’ 운영모델

BCG컨설팅은 'Speed, Value, and the Power of the Innovation Flywheel' 레포트 에서 AI시대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운영모델로 '4가지 혁신 플라이휠(Innovation Flywheel)'을 제시하고...

e-커머스 소매업체가 스타트업처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꿔야 하는 이유

BCG에서 e-커머스 소매업체가 스타트업처럼 일한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꿔야 하는 이유(Why E-Commerce Retailers Should Act Like Startups) 를 정리한 보고서 이다.  스타트업 기업은 테스트와 학습을 통하여...

베인앤드컴퍼니가 선정한 2024년에 주목해야할 24개 AI 리더 기업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는 2024년 주목할 인공지능(AI) 리더들을 발표했다. AI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를 식별하고 추적하여, 가장 큰 잠재력과 영향을 미치는 기업들을 분석하였다. 이번 발표에서는 24개의...

광고회사는 AI트랜스포메이션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나?- Hakuhodo, WPP, Publicis Groupe 사례 중심으로-

디지털 시대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광고 산업이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AI)의 발전은 광고회사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마케팅에 인공지능(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Google이 제시하는 AI 마케팅 엔진(The AI for Marketing Engine) –

최근까지 마케팅 관행은 상당히 선형적인 경로를 따랐다. 특정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오디언스가 있는 채널이나 플랫폼에 게시하고, 마케팅 지표에 미치는 영향(대개 비즈니스 성장에 대한...

리테일기업은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해야 하나? – 리테일 기업의 AI활용전략 –

리테일 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정교화'라는 새로운 단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상품 중심의 시장에서 시작하여 여러 단계를 거쳐 왔다. 초기의 시장(Markets)...

리테일 기업 생성형AI를 활용하여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할 것인가? -리테일 기업의 생성형AI활용 전략 –

2022년 후반, 생성형 인공지능(생성형 AI)이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리테일 업계의 경영진들은 이 기술이 제공하는 엄청난 가능성을 빠르게 인식했다. 이는 지난해 소매업체들의 실적 발표에서 AI가 자주...

리테일 업계의 생성형AI기반 챗봇(Chatbot)활용 고객경험 강화 전략

오늘날 리테일러들은 일반적으로 고객 여정의 7단계 중 3단계에만 참여하고 있다. 생성형 AI는 전체 고객 여정에 걸쳐 리테일러의 참여를 증가시키고 고객 경험을 재창조할 수 있는...

2025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2025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5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출시된 국내외 관련...

2025년 주목해야 할 AI 챗봇 트렌드 TOP 10

인공지능 챗봇은 고객 상호작용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2025년을 앞두고 이러한 챗봇 기술의 발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이 강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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