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2025년 전략적 기술 트렌드 분석(Gartner)
가트너는 현재의 사회적, 경제적 혼란과 트렌드 속에서 CIO와 IT 리더들이 2025년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각각의 트렌드는 생산성, 보안, 혁신의 장애물을...
2025년 업무방식의 변화 트렌드 8가지(Forbes)
업무방식의 환경이 기술 혁신과 사회 변화에 의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패션이나 음악처럼 직장 트렌드도 이러한 변화의 방향과 속도를 보여주는 지표 역할을 한다. 경제적 불확실성,...
2025년 주목해야할 10가지 전략기술 트렌드(Gartner)
가트너(Gartner)의 애널리스트인 진 알바레즈(Gene Alvarez)는 2024년 9월 10일 호주에서 열린 IT 심포지엄/엑스포에서 향후 2~10년 동안 혼란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10가지 기술 트렌드 목록을 발표했다....
아마존과 구글의 핀테크 추진전략
최근 몇 년간 빅테크 기업들의 금융 서비스 진출 전략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 아마존과 구글은 자체적인 금융 상품 출시에서 벗어나 기술 제공자로서의 역할에 초점을...
디즈니랜드에서 배우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전략: 마법 같은 고객 경험의 비밀
테마파크의 대명사 디즈니랜드가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변신을 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 위치한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장소(The happiest place on earth)"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글로벌 Z세대(Gen Z)소비자의 특징 및 제품구매 여정
Z세대(Gen Z)소비자는 미국 뷰티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Gen Z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뷰티 제품의 가격과 가치를 중시하며, 저렴한 제품에도 품질 타협을 하지...
자동차 회사 SUBARU는 어떻게 고객 데이터 통합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나? – SUBARU 고객 데이터 통합 과 마케팅 활용 전략 –
SUBARU는 2017년부터 고객 구매 행동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포괄적인 데이터 수집 및 통합 전략을 시작했다. 이는 고객들이 웹사이트를 탐색후 매장을 방문하고 시승을 거쳐 구매를...
생성형 AI활용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1. 왜 지금 생성형 AI인가?
기존 디지털마케팅에서 메타버스에 관한 관심이 줄어들고 2023년 부터 생성형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핵심트렌드로 부상하게 되었다. 이처럼 생성형AI의 관심이 높아지게 된...
‘글로벌 기업 AI트랜스포메이션’ 사례 분석 서비스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글로벌 제조, 금융, 리테일 기업들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등을 분석하여 소개하는 AI트랜스포메이션 전문 서비스인 'AI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서비스를 운영하고...
2024년 마케팅 조직 혁신을 위한 5가지 원칙
BCG에서 'How CMOs Can Lead Transformations in an Era of Change' 라는 보고서에서 2024년 CMO가 마케팅 조직을 혁신하기 위한 5가지 원칙을 분석하여 제시하고 있다.
여러...
리테일 기업들의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과 성공 사례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3월 7일 바이라인네트워크에서 주최한 '리테일&로지스 테크 컨퍼런스 2024'에서 ‘리테일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및 사례’ 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관련해서 발표 내용을 바이라인...
[세미나]중소제조기업 생성형 AI 활용전략 – AI Transformation Seminar in Busan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2월 29일(목) 부산 디자인 진흥원에서 ‘중소제조기업 생성형 AI 활용전략 – AI Transformation Seminar in Busan -‘ 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AI트랜스포메이션 전문가들과 함께...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전략, AI리터리시 ,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전략, 생성형 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