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자동차 회사 SUBARU는 어떻게 고객 데이터 통합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나? – SUBARU 고객 데이터 통합 과 마케팅 활용 전략 –
SUBARU는 2017년부터 고객 구매 행동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포괄적인 데이터 수집 및 통합 전략을 시작했다. 이는 고객들이 웹사이트를 탐색후 매장을 방문하고 시승을 거쳐 구매를...
생성형 AI활용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1. 왜 지금 생성형 AI인가?
기존 디지털마케팅에서 메타버스에 관한 관심이 줄어들고 2023년 부터 생성형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핵심트렌드로 부상하게 되었다. 이처럼 생성형AI의 관심이 높아지게 된...
‘글로벌 기업 AI트랜스포메이션’ 사례 분석 서비스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글로벌 제조, 금융, 리테일 기업들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등을 분석하여 소개하는 AI트랜스포메이션 전문 서비스인 'AI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서비스를 운영하고...
2024년 마케팅 조직 혁신을 위한 5가지 원칙
BCG에서 'How CMOs Can Lead Transformations in an Era of Change' 라는 보고서에서 2024년 CMO가 마케팅 조직을 혁신하기 위한 5가지 원칙을 분석하여 제시하고 있다.
여러...
리테일 기업들의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과 성공 사례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3월 7일 바이라인네트워크에서 주최한 '리테일&로지스 테크 컨퍼런스 2024'에서 ‘리테일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및 사례’ 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관련해서 발표 내용을 바이라인...
[세미나]중소제조기업 생성형 AI 활용전략 – AI Transformation Seminar in Busan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2월 29일(목) 부산 디자인 진흥원에서 ‘중소제조기업 생성형 AI 활용전략 – AI Transformation Seminar in Busan -‘ 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AI트랜스포메이션 전문가들과 함께...
다가온 AI 시대에 대한 대처? “AI는 어디까지나 수단”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디지털인사이트 매거진에 '다가온 AI시대에 대처? AI는 어디 까지나 수단' 이라는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 어떻게 추진 되어 왔으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연장선상에서 성공적인 AI트랜스포메이션...
산업 디지털대전환 -대전환 시대의 성공요건- 책 출간
디지털 분야 현장 전문가와 학계 연구자 11명이 모여 '산업 디지털대전환 - 대전환 시대의 성공요건-'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유통산업 분야를 맡아 참여하였습니다.
책은 크게 3개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끝났는가!! 소셜미디어 마케팅 종말의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지난 10년간의 소셜 미디어 붐은 끝났다!! 사람들이 더 이상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다만 사용 빈도가 줄어들고 참여 방식이 달라졌을 뿐이다. 2022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에 소비하는 하루 평균 시간이 감소하여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유기적 도달 범위가 감소했다. GWI에 따르면 54%의 사람들이 친구 및 가족과 소통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며, 27%의 사람들이 뉴스를 확인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소셜 미디어에 접속하는 목적이 반드시 판매를 위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앱에서 최대한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광고주로부터 계속 구매하도록 유도해야 한다.즉,...
리테일 업계의 인공지능(AI) 사용 원칙 4가지
전미소매협회(NRF)는 오늘 소매업계의 인공지능(AI) 거버넌스 및 전략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소매업계의 인공지능 사용 원칙을 발표했다. 디지털 리스크 및 혁신 센터를 통해 개발된 이 원칙은...
디지털 커머스의 미래 컴포저블 커머스(Composable Commerce)는 무엇이고 어떻게 구현할 것 인가?
소프트웨어에서 '컴포저블(Composable)'이라는 용어는 모듈식 빌딩 블록(Modular building blocks)으로 구성된 아키텍처를 의미하며, 이를 결합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컴포저블 커머스(Composable Commerce) 접근 방식을 통해...
왜 기업들은 브랜드 로고를 단순화 하고 있나? 블랜딩(Blanding)현상
독특한 브랜드 자산에 대한 Kantar의 BrandZ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로고와 모양이 가장 강력한 자산이었으며, 독특한 글꼴은 그보다 훨씬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는 재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