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트랜스포메이션 TV
AI에 올라탄 금융, 금융산업의 미래
금융권은 고객 경험 향상, 비용 절감, 리스크 관리 등을 위해 AI에 큰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고 있다. 글로벌 AI 시장은 2030년 1.3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 제조업의 새로운 가능성
제조업이 직면한 다양한 위기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의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 경제 성장의 핵심 동력이었던 제조업은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
서비스 기업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CX 활용법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CX 활용법에 대해 설명한다. CX 컨설팅팀이 사람 기반의 오퍼링을 제공하며 고객 문제 해결에 집중한다고 소개한다. 유통 서비스의 어려움으로 경기...
일하는 방식의 변화, 컨슈머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
컨슈머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으로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으며, 공급망의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전략적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업종 및 채널...
금융환경 변화의 파고를 넘기 위한 혁신방안
금융업은 현재 고객 및 시장 변화, 기술 패러다임 변화, 금융 법규제 변화, 그리고 인구 구조 변화라는 네 가지 주요 도전에 직면해 있다. 고객 및...
국내 생성형 AI 도입 현황과 미래 전망
현재 국내에서는 2023년 ChatGPT 공개 이후 생성형 AI에 대한 관심과 활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 간 활용 격차는 IT 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의 활용률이 아직...
AI와 업무 생산성 혁신의 물결
AI 기술의 발전과 챗GPT의 폭발적인 사용자 증가를 통해 현재 AI 시대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에 코파일럿을 통합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뉴빙을 시작으로 윈도우,...
생성형AI, 철강업이 대처하는 여정
현대제철은 탄소 중립 과제, 사업장 간 우수 사례 공유 미흡, 고숙련자 노하우 디지털화의 필요성, 신속한 대내외 전략 대응의 어려움, 그리고 내부적인 지식 낭비와 정보...
AI 통합 운영을 위한 MLOps 플랫폼
AI 통합 운영을 위한 MLOps 플랫폼의 개념과 필요성, 아키텍처, 플랫폼 구성 및 적용 사례를 설명한다. MLOps는 머신러닝 오퍼레이션의 약자로, ML, DevOps, Ops가 융합된 개념이다....
초개인화 서비스를 위한 마이데이터와 AI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전략 및 마이데이터 담당 경험을 바탕으로 초개인화 서비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최근 고객들은 AI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며, 특히 생성형 AI에...
생성형 AI 활용 및 금융 서비스 적용 사례
하나금융융합기술원 NLP 셀의 구형민 셀장은 하나금융그룹의 DT 전략과 융합기술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목표로 고객 문제 해결, 정보의 안전한 활용,...
슈퍼앱의 미래 방향성과 추진전략 – 금융권을 중심으로
슈퍼 앱의 개념부터 금융 슈퍼 앱의 트렌드와 발전 방향, 사용자 경험(UX) 전략, 그리고 마이크로 프론트엔드 아키텍처를 통한 구축 방안까지 심도 있게 다루었습니다.
슈퍼 앱의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