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arketing Strategy

2021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

디지털마케팅연구회(한신대 오창호 교수)는 2021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 디지털경험플랫폼(DXP)...

2020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10대 키워드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2020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로 △디지털마케팅매니지먼트 △ 컨시어지 마케팅 △ 미디어믹스컨버전스...

옴니채널(Omni Channel)을 통한 고객경험향상 기업 사례 7개

지금의 시점에서는 옴니채널 서비스 자체가 발전 단계에 있어 우선 작은 규모로 시작하면서 향후 규모를 확대해 나가는 방식이 현실적이다. 그래서 처음으로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하는 기업을 위해 옴니채널을 통해 고객경험을 향상시킨 7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한다.

과대 포장된 디지털마케팅의 현실

닐슨(Nielsen)이 최근 전 세계 360 개 이상의 기업 및 대행사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특히 그 동안 과대포장된 디지털마케팅을 팩트(Fact)로 적나라하게 현실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2020년 마케팅테크(Martech) 어떻게 변화하였는가?

2011년 부터 Chiefmartec.com 의 Scott Brinker가 작성해온 'Marketing Technology Landscape' 2020년 판이 발표...

오프라인 매장은 어떻게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을 혁신하고 있나?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온라인 업체들이 출현하고 옴니채널 구매고객이 늘어나는 상황에 오프라인 리테일 업체는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Digital Marketing Case Study

Omni Channel

온디맨드는 선택 아닌 ‘필수

“제조업에 4차 산업 혁명이 불어 닥치고, 기업 경영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이 추진되고, 유통채널이 옴니채널에 대응하고 있는 것처럼 이제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온디맨드 비즈니스로 변화해야 생존할 수 있습니다.”

매장 모바일앱 사용고객의 방문횟수 및 매장 체류시간이 더 높게 나타나

미국 모바일 데이터 분석회사 'wefi'가 2015년 1월~5월까지 LA에 있는 월마트(Walmart), 타겟(Target), 콜스(Kohl's), 시어스(Sears), 메이시스(Macy's), 코스트코(Costco), 노드스트롬(Nordstrom) 7개 쇼핑몰의 49개 점포를 조사한 결과 노스스트롬을 제외한 6개의 쇼핑몰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고객의 방문횟수가 사용하지 않는 고객보다 평균 매월 1회 더 방문이 많은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이온(AEON)그룹 옴니채널 통합쇼핑몰 이온닷컴(AEON.com) 개설

지금까지 별도로 운영했던 이온넷 슈퍼, 이온쇼핑, 이온사쿠와,구라제네, 이온de드래그 등의 관련 사이트를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한다. 현재 개발단계에 있어 개설목적이나 취급상품 갯수에 관한 정확한 정보가 없지만 식료품, 의류, 신발, 가전, 자동차, 도서 등의 다양한 제품을 취급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매고객중 옴니채널 고객 비중이 73% 를 차지

하버드 비즈니스리뷰(HBR)에서 미국 소매점 고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옴니채널 고객 비중이 73%인것으로 나타났다.

Marketing TV

AI가 트렌드 세터를 찾아준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zZ2iWK6eL5k]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쇼핑! 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쇼핑! 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 https://youtu.be/A7DyJnL97G0  

만약 칼스버그가 트롤리를 만든다면 -If Carlsberg did Shopping Trollies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ggc47_QzYXI] If Carlsberg did Shopping Trollies

할리 데이비슨의 인공지능 마케팅 전략

할리 데이비슨의 인공지능 마케팅 전략 https://youtu.be/slPl3jzzfj4 출처:투이컨설팅,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파트너 이승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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