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Strategy

유니레버(Unilever)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유니레버(Unilever)는 최근 마이크로인플루언서(Micro Influencer)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유니레버는 인플루언서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Tribe와 협력하여 직접 인플루언서를 고용하여 대행사의 의존도를 줄이고 있다. 

DSW 인플루언서(Influencers)를 활용한 마케팅 확대

신발전문 리테일 업체인 DSW는 디지털마케팅 예산의 대부분을 인플루언서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있으며, DSW는 인플루언서를 매장직원의 연장으로 간주하고 있다.

2018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10대 키워드

디지털마케팅 연구회(Digital Marketing Forum)'에서 2018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전망조사 를 분석한 결과입니다. 조사분석을 기반으로 "2018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10대 키워드"를 선정하였습니다.

하쿠호도 DY그룹 디지털광고를 기반한 실제매장 구매효과측정 도구 출시

하쿠호도 DY그룹은 디지털광고에 의한 실제 매장에서의 구매효과를 측정하는 '구매추적도구'를 출시하였다. 

제품구입직후 고객충성도를 강화하는 3가지 방법

제품을 구입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최적의 타이밍은 브랜드에 대한 흥미, 관심이 가장 높을때다. 즉 제품을 구입한 직후가 가장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시기이다. 구매에서 배송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무엇보다 고객관계구축을 하는데 중요하다. 제품구매후 고객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JC페니 새로운 로열티프로그램 발표

JC페니(JC Penney)는 로열티프로그램을 새롭게 업데이트하였다.  경쟁업계, 호텔업계, 여행업계 등의 로열티프로그램을 참고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아마존(Amazon) 보물트럭(Treasure Truck)미국전역 확대

아마존(Amazon)은 2015년에 시애틀에서만 선보였던 트럭이동판매 서비스인 '보물트럭(Treasure Truck)'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일본 토이저러스(Toysrus) 매장과 온라인쇼핑 연계 고객대응강화

실제매장에서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제품 설명자료를 작성하여 온라인쇼핑몰에 그 내용을 게재하여 제품 선택에 있어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해소하는 새로운 방안을 6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2020년 소비자(The Consumer 2020)

PSFK 와 Cisco 가 공동으로 리테일 기업들이 2020년에 소비자들과 연결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에 관한 분석을 기반으로 'The Consumer 2020' 보고서를 발간했다.

조니워커(Johnnie Walker)의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전략

 영국 Diageo 산하의 Johnnie Walker 는 Amazon의 스마트 스피커 ‘Echo’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Echo의 음성서비스 ‘Alexa’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개인 위스키 시음투어 와 칵테일 레시피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클레임 트윗에 기업이 응답한 경우 구매금액이 상승

Twitter는 Applied Marketing Science 와 공동으로 고객이 클레임을 트윗한 경우 기업에서 이에 응답을 하게 되면 기업구매금액이 평균 3~20%까지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4%가 자신의 경험을 트윗하여 30%가 다른사람의 구매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인스타그램 ‘고객지원’ 활용브랜드 증가

‘고객서비스’ Tool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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